ÀÌ»óÀûÀÎ ¼Á¡Àº ¾î¶°ÇØ¾ß Çϴ°¡? µ¶ÀÏ, ÇÁ¶û½º, ¹Ì±¹ µîÁö¿¡¼´Â µµ¼ ±¸¸ÅÀÚµéÀÇ Èñ¸Á»çÇ×, µ¿±â ±×¸®°í ¿ä±¸»çÇ׿¡ ´ëÇÑ ¿©·¯ ¿¬±¸°¡ ÀÌ·ç¾îÁ³À¸¸ç, À̸¦ ¹ÙÅÁÀ¸·Î ÀÌ»óÀûÀÎ ¼Á¡¿¡ ´ëÇØ ¾Ë¾Æº¸¾Ò´Ù.
µ¶ÀÏ – Æí¾ÈÇÑ ºÐÀ§±â¿Í ¸íÈ®ÇÑ µµ¼ ºÐ·ù
µ¶ÀÏ¿¡¼´Â µµ¼ ÆÇ¸Å¿¡ ÀÖ¾î ¡°Å»À¯¹°·ÐÀÚ ±×·ì(post-materialists)¡±°ú ¡°Çö´ë ¼ÒºñÀÚ ±×·ì(modern performers)¡±À̶ó´Â Áß¿äÇÑ µÎ ¸ñÇ¥ ±×·ìÀÌ Á¸ÀçÇÑ´Ù. µ¶ÀÏ ¼Àû»óÃâÆÇÇùȸÀÇ ÀÇ·Ú·Î ½ÃÀå Á¶»ç ±â°üÀÎ Sinus SociovisionÀÌ ½Ç½ÃÇÑ ¡°¼Á¡°ú ´º ¹Ìµð¾î¡±¶ó´Â Á¶»ç¿¡ ÀÇÇϸé, Àα¸ÀÇ ¾à 10%À» Â÷ÁöÇÏ´Â Å»À¯¹°·ÐÀÚ ±×·ìÀº ´Ù¾çÇÑ Ãë¹Ì¸¦ °¡Áö°í Àִµ¥, ¹øÈ°¡¿¡ À§Ä¡ÇÑ ´ëÇü¼Á¡À» ¼±È£Çϸç, ƯÈ÷ ¼Á¡ÀÇ Æí¾ÈÇÑ ºÐÀ§±â¿Í ¿©À¯¸¦ Áñ±â´Â °æÇâÀÌ ÀÖ´Ù. ÀÌ¿¡ ¹ÝÇØ, À̵¿Åë½Å°ú ¸ÖƼ¹Ìµð¾î±¤ÀÎ Çö´ë ¼ÒºñÀÚ ±×·ìÀº ¼Á¡ ¹æ¹®À» ÁÁ¾ÆÇϱä ÇÏÁö¸¸, µµ¼ ±¸ÀÔÀº ÁÖ·Î ¿Â¶óÀο¡¼ ÇÏ´Â °æÇâÀÌ °ÇÏ´Ù.
ÀÌ µÎ ¸ñÇ¥ ±×·ì ¸ðµÎ Â÷ºÐÇÏ¸ç ¹æÇØ ¹ÞÁö ¾Ê°í µ¶¼ ÇÒ ¼ö ÀÖ´Â °ø°£À» ±¸ºñÇÑ ¼Á¡À» ¿øÇϰí ÀÖ´Ù. À̵éÀÌ ¿øÇÏ´Â ¶Ç ´Ù¸¥ ¿ä¼Ò´Â °³Á¡½Ã°£ ¿¬Àå°ú ÃÖ±Ù µµ¼ ¸ñ·ÏÀ» °³°ýÀûÀ¸·Î º¼ ¼ö ÀÖÀ¸¸ç, ¿Â¶óÀÎ ±¸¸Å°¡ °¡´ÉÇϰí, ÁÁÀº ¹è¼Û ¼ºñ½º¸¦ °®Ãá ¼Á¡ÀÇ À¥»çÀÌÆ®ÀÌ´Ù. Ä«Æä ÄÚ³Ê¿Í Á÷Á¢ µµ¼ °Ë»öÀÌ °¡´ÉÇÑ ÄÄÇ»ÅÍ ±¸ºñ ¶ÇÇÑ Áß¿äÇÑ ¿ä¼Ò·Î ÀÛ¿ëÇϰí ÀÖ´Ù.
ÀÎÅͳݰú ºñ±³ÇÑ ´ëÇü ¼Á¡ÀÇ °æÀï ¿ìÀ§´Â Æí¾ÈÇÑ ºÐÀ§±â¿Í ¹®ÀÇ¿¡ ´ëÇÑ °³º° ÀÀ´ë°¡ °¡´ÉÇÏ´Ù´Â µ¥¿¡ ÀÖ´Ù. ÇÑ ¿¬±¸¿¡¼´Â ¼Á¡¿¡¼ ÀÌ·¯ÇÑ ºÐÀ§±â¸¦ ¸¸µé¾î ³»´Â µ¥ ¹Ì¸® ´ëÃ¥À» ¸¶·ÃÇϰí, µµ¼ Ãßõ°ú °°Àº °³º° ÀÀ´ë µî ´õ¿í Àû±ØÀûÀÎ ¸¶ÄÉÆÃÀÌ ÇÊ¿äÇÔÀ» ¶æÇÑ´Ù.
°Ô´Ù°¡, Çö ÀÎÅÍ³Ý ±¸¸ÅÀÚµéÀ» ²ø¾îµéÀ̱â À§Çؼ´Â ¹è¼Û ¼ºñ½º¸¦ Æ÷ÇÔÇÑ ÀÎÅÍ³Ý ¼ºñ½º°¡ ÇʼöÀûÀÌ´Ù. ÀÌ ¿¬±¸´Â ¡°µµ¼ º»¹® °Ë»ö¡±°ú °°Àº, ÃâÆÇ°èÀÇ ¸ÖƼ¹Ìµð¾î Çõ½Å ¶ÇÇÑ °í°´µé¿¡°Ô ´õ¿í Áß¿äÇØÁö°í ÀÖÀ½À» ¹àÈ÷°í ÀÖ´Ù.
¹Ì±¹ - Æí¸®ÇÔÀ» Ãß±¸ÇÏ´Â °í°´µé ´ö¿¡ ÀÎÅÍ³Ý µµ¼ ÆÇ¸Å Áõ°¡
Spier New York ±¤°í»ç°¡ ÈÄ¿øÇϰí, TNS ÀÎÅÚ¸®Àü½º°¡ 813¸íÀÇ µ¶ÀÚ¸¦ ´ë»óÀ¸·Î ±¸¸Å ½ÇŸ¦ Á¶»çÇÑ ¿¬±¸¿¡ ÀÇÇϸé, ¹Ì±¹¿¡¼´Â, °¡°Ý °æÀï¿ìÀ§ ¿Ü¿¡µµ, Æí¸®ÇÔÀÌ ÀÎÅͳÝÀ¸·Î µµ¼¸¦ ±¸¸ÅÇÏ´Â °¡Àå ÁÖµÈ ÀÌÀ¯ Áß ÇϳªÀÌ´Ù.
±×·³¿¡µµ ºÒ±¸Çϰí, ¹Ì±¹ ¼ÒºñÀÚµéÀº ¿©ÀüÈ÷ ´ëÇü ¼Á¡¿¡¼ÀÇ µµ¼ ±¸¸Å¸¦ ¼±È£ÇÏ´Â °ÍÀ¸·Î Á¶»çµÇ¾ú´Ù. ÀÀ´äÀÚÀÇ 68%°¡ ¼Á¡¿¡ µé¸£°í, 23%°¡ º¸Åë ÀÎÅͳÝÀ¸·Î µµ¼¸¦ ±¸¸ÅÇϸç, 43%´Â ¹éÈÁ¡À̳ª ÇÒÀθÅÀå¿¡¼ µµ¼¸¦ ±¸ÀÔÇÑ´Ù.
¹Ì±¹ ¼Á¡µéÀº ÀþÀºÀ̵éÀº ¿©ÀüÈ÷ ¼Á¡À» ÁÁ¾ÆÇÑ´Ù´Â »ç½Ç¿¡ ±â»µÇϰí ÀÖ´Ù. ÇÏÁö¸¸ µ¶¼¸¦ Áñ±â´Â °í¼ÒµæÃþ ¼ÒºñÀÚµéÀÌ ¿Â¶óÀÎ µµ¼ ±¸¸Å¸¦ ¼±È£ÇÑ´Ù´Â »ç½ÇÀº ¼Á¡µé¿¡°Ô °ÆÁ¤ÀÌ ¾Æ´Ò ¼ö ¾ø´Ù.
ÇÁ¶û½º - Æò±Õ 46¼¼, ÇÑ ÇØ¿¡ 22±Ç ±¸¸Å
»ó°Å·¡ Àü¹®Áö Livres Hdbdo°¡ ÇÁ¶û½º µµ¼ ±¸¸ÅÀÚµéÀ» Á¶»çÇØ º¸´Ï, Æò±Õ ³ªÀÌ´Â 46¼¼À̸ç, ¼Á¡¿¡ µé¸£¸é 26ºÐÀ» º¸³½´Ù°í ³ª¿Ô´Ù. ¶ÇÇÑ ÇÑ ÇØ¿¡ 22±ÇÀÇ µµ¼¸¦ ±¸¸ÅÇÏ°í µµ¼ Ãßõ(¹°·Ð °ÅÀÇ ÅÃÇÏÁö´Â ¾ÊÁö¸¸, ¼³µæ´çÇÏ°í ½Í¾îÇÑ´Ù)µµ ¹Þ°í ÀÖ´Ù.
¼ºÀÎ µµ¼ ±¸¸ÅÀÚÀÇ Àý¹Ý ÀÌ»óÀÌ ¿©¼º(54%)À̸ç, ±¸¸ÅÀÚµéÀÇ ´ëºÎºÐÀÌ ´ëÇÐ Á¹¾÷ ÀÌ»óÀ̰ųª Àû¾îµµ °íµî ±³À°À» ¹ÞÀº »ç¶÷µéÀÌ´Ù. ±¸¸ÅÀÚÀÇ 6%¸¸ÀÌ ³ëµ¿°èÃþ Ãâ½ÅÀÌ´Ù. ¼Á¡ÀÇ ¼±µÎÁÖÀÚ´Â ´Ü¿¬ FnacÀÌ´Ù. ÇÁ¶û½º Àü¿ª¿¡ 69°³ÀÇ ÁöÁ¡À» °®Ãß°í, Á¶»ç ´ë»óÀÚÀÇ 44%°¡ ÁÖ·Î ÀÌ¿ëÇÑ´Ù´Â ´ëÇü ¼Á¡ÀÌ´Ù. Á¶»ç ´ë»óÀÚÀÇ 31%´Â ¼ÒÇü ¼Á¡¿¡¼, 8%´Â ´ëÇü¸¶ÄÏÀÇ µµ¼ Äڳʿ¡¼ µµ¼¸¦ ±¸ÀÔÇÑ´Ù. Àü¹®µµ¼Ãë±Þ ¼Á¡, ½Å¹® ÆÇ¸Å´ë, ÀÎÅͳݻóÀ¸·ÎÀÇ ¿ìÆí ÁÖ¹®À» ÅëÇÑ µµ¼ ±¸ÀÔµµ °¢°¢ 3%¾¿ Â÷ÁöÇÑ´Ù.
°ÅÀÇ ¸ðµç ¼ÒºñÀÚµéÀÌ ¼Á¡ ¾È¿¡ µé¾î°¡¼ µ¹¾Æº¸°í, ÀÌ Ã¥ Àú Ã¥ »ìÇǰí, ÀÐÀ» ¼ö ÀÖ´Â, ±×·¯³ª ²À ±¸¸ÅÇÏÁö ¾Ê¾Æµµ µÇ´Â ±×·± ¼Á¡ÀÇ Æí¾ÈÇÑ ºÐÀ§±â¸¦ ¿øÇϰí ÀÖ´Ù. ´Ù¾çÇÑ µµ¼ÀÇ ±¸ºñ¿Í Àü¹®ÀûÀÎ µµ¼ Ãßõ ¶ÇÇÑ ¼Á¡À» ¸Å·ÂÀûÀ¸·Î ¸¸µå´Â ¿ä¼ÒÀÌ´Ù. ºñ·Ï 21%¸¸ÀÌ Ãßõ µµ¼¸¦ Àß ±¸ÀÔÇϰí, 44%´Â µµ¼ ÃßõÀ» °ÅÀÇ µû¸£Áö ¾Ê°í, 35%´Â Àý´ë µû¸£Áö ¾Ê´Â´Ù°í ÀÀ´äÇßÁö¸¸ ¸»ÀÌ´Ù. ¾î¶² ¸éÀÌ ´õ °³¼±µÇ¾úÀ¸¸é ÁÁ°Ú´Â°¡ ¶ó´Â Áú¹®¿¡ ´ëÇØ¼´Â, µÎ ¸í¿¡ ÇÑ ¸í ²Ã·Î Ä¿ÇǸ¦ ¸¶½Ã¸é¼ Ã¥À» ÀÐÀ» ¼ö ÀÖ´Â Äڳʰ¡ ÀÖ¾úÀ¸¸é ÁÁ°Ú´Ù°í ´ë´äÇß´Ù.
Ãâó: 2006³â 11¿ù, µ¶ÀϼÀû»óÃâÆÇÇùȸ, Livres Hebdo, Publishersweekly.com |